HOME센터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미디어투데이]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5월 청소년의 달 부모교육 릴레이 특강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작성일 22-04-15 17:56 조회 892회

본문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릴레이 부모교육 "토닥토닥, 괜찮은 부모되기"특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부모교육을 평택시, 안산시, 오산시, 화성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연합하여 공동 운영하며 5월 중 매주 수요일, 총 4회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릴레이 특강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 이해 및 감정코칭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5월 4일, 11일은 권경인(광운대학교 상담치료학과)교수가 '자녀성장 시크릿, 의사소통 레시피'를 강의하고, 5월 18일, 25일은 조병은 소장(마음과 감정 상담연구소) '마음을 여는 감정코칭, 자녀감정 사용설명서'를 교육한다. 신청은 4개 지역에 거주중인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 5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매회 개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4월 13일(수)부터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pt1318.co.kr)를 통해 가능하다.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석연 센터장은 "토닥토닥, 괜찮은 부모되기" 교육을 통해 자녀양육에 비슷한 고민과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이 함께 듣고 이야기 나누며 자신의 양육 태도를 점검하고 올바른 양육 코칭을 배울 수 잇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검강한 심리성장을 지원하는 상담복지 전문기관으로, 관내 거주 9~24세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상담신청 및 문의는 031-654-1388으로 가능하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