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센터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평택자치신문]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간담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작성일 25-07-08 18:32 조회 13회

본문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오석연)는 6월 30일 각급 학교와 협력하여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청소년 안전망을 활용하여 지원하고자 학교지원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청소년안전망 회의체인 학교지원단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으로 구성되며, 학급 특성에 따라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다. 이번 학교지원단 간담회는 위기청소년이 증가함에 따라 청소년 상담 지원 기관과 학교가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는 각급 단장인 서준석 초등학교지원단장(현일초)과 조종문 중·고등학교단장(현화고)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평택시가족센터, 평택시아동보호전문기관,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사업 소개, 질의응답 및 안건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중·고등학교지원단은 운영회의를 통해 한성규 교장(평택여고)을 단장으로 선출했으며, 각각의 청소년 상담 지원 기관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상담 및 교육, 위기청소년의 특징을 고려한 효과적인 맞춤형 지원 전략을 논의했다. 


아울러 학교에서 개입하기 어려운 고위기 청소년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 및 연계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를 가졌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석연 센터장은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을 위한 허브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출처 : 평택자치신문

* 링크: https://www.ptlnews.kr/news/view.php?no=34937 

목록